본문 바로가기

IT 정보/Mobile, Cloud

에버노트 무료 사용자 이제 그만...

반응형


에버노트가 요즘 더 좋아지나 싶었습니다.

한글 포럼도 만들고

8주년 이라면서 이벤트도 하고


그러더니 갑자기 바로 뒷통수를 제대로 치네요.


무료 사용자는 최대 2대의 장치에서만 사용 할 수 있게 바뀐답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PC, 핸드폰 각각 한대씩에 설치했다면 다른 기기엔 더이상 못쓴다는 말입니다.

최대 2대까지 동기화.... - 이말은 웹으로 접속하는건 상관없다는 얘기입니다.


집PC, 사무실PC, 폰, 태블릿 등등 다 설치해서 동기화하며 사용했었다면 

2대만 사용 가능하니 돈 내고 쓰라는 얘기입니다.


사용량이 많았다면 이미 결제해서 사용중일테고

베이직은 굳이 돈 안내도 될 정도의 사용량인 사람들일텐데

이젠 돈내고 쓰던지 아니면...


에버노트가 좋은 앱이고 돈내고 사용하고 싶을 정도이긴하나

지금의 내 사용량으론 매달 돈을 내면서까지 사용할 정도는 아니네요.


기존 스크랩 자료까진 한번에 못 옮기더라도

옮길 수 있는 것들은 바로 다른 서비스로 옮겨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