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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Mobile, Cloud

네이버를 이용한 cloud compu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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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를 이용 한 Cloud Computing에 대해 적었지만 이를 위해서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공유기는 있다고 치더라도 HDD 있어야하고 NAS 젤 저렴한것도 10만원대라...

제가 NAS를 사기 전에 사용했던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캘린더, 메모, nDrive를 이용한 핸드폰, 집의 PC, 사무실의 노트북 간에 데이터 및 일정등 공유

안드로이드엔 기본으로 구글 계정을 사용합니다. 구글도 핸폰, pc에서 일정관리가 가능하지만 
네이버보다는 다음을 더 좋아했지만 아래 기능들로 인해 네이버를 쓰게 되더군요.
NAS를 사용하는 지금도 ndrive를 제외하고는 모두 사용중입니다.

* 내PC에 n: 으로 잡히고 핸드폰에서도 사용되고 용량도 큰 ndrive
* 핸드폰, PC에서 생각날때마다 작성하고 바로바로 동기화되는 네이버 메모
* 네이어Me를 사용하면서 메일, 일정, 블로그, 카페 등의 새글, 답글 등등의 모든 알림을 한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기능

좀 아쉬운점이 있다면
메모는 딱 텍스트만... 사진 메모도 있지만 링크나 표 같은거 다 깨짐.
할 일... 그냥 한줄 할 일만 작성됨. 2Do 처럼 프로젝트성이나 내용에 체크박스 넣기 이런것도 됐으면...
핸드폰에서 ndrive로 sync 이런건 없는듯합니다. sync 포함 일정 등등을 지원하는 어플은 네이버 앱외엔 없습니다.
무슨말이냐면 어떤 노트 어플에서는 구글드라이브나 dropbox 등에 백업을 지원하죠. 아니면 다른 어플(예. 에버노트)로 내용을 보낼 수 있지만 네이버로 보내기 되는 어플은 없습니다.
S플래너도 구글만 되고 기본 캘린더(구글)에 일정 추가나 뭐 이런 기능을 하는 어플도 있지만 네이버는 없어요
tasker에서도 캘린더에 일정 추가하는것은 구글계정으로만 됩니다.

핸드폰, 태블릿, PC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딱 네이버로 네이버만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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