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Mobile, Cloud

dice player에 외부ip로 samba 사용하기

반응형

Dice player가 언젠가부터 구글플레이어에서 사라졌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016/01/31 - Dice player 최종 버전(20813211)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폰이나 태블릿에서 dice player를 사용하고 있는데
NAS로 동영상을 볼때 특정 코덱인가에서 ftp나 webdav로 볼 때 버퍼링으로 인해 제대로 볼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samba로 해당 동영상을 보면 아무 문제없이 play됩니다.

공유기를 통해서 내부에서는 samba가 가능하지만 외부에서 ddns나 외부ip로 samba를 등록해서 접속하면 접속 자체가 안됩니다.
아마도... 인터넷 회선 통신사에서 smaba의 port(139) 를 막아서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공유기에서 포트 포워딩을 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유기에서 설정 방법입니다. iptime n604s 공유기의 설정화면입니다. 다른 공유기도 비슷한 설정이 있을겁니다.



규칙이름은 아무렇게나 주면 됨
내부IP주소는 NAS의 IP
프로토콜 TCP 
외부포트 : 아무거나(예약포트도 있으니 8000번대로) 
내부포트(139 : NAS에 따라 다를 수 있음)

그런데... 통신사에서 외부 samba를 막아 놓은 이유는 아마도 보안 문제겠죠?
앞에 체크 해제하고 위에 있는 동작 버튼 누르면 해당 포트 포워딩 설정이 해제됩니다.
외부 나가서 꼭 samba를 사용해야 할때만 작동시키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유기 설정을 외부에서도 접속가능하게 설정해야합니다.)


이제 dice player에 등록하면 됩니다.


+ Add Samba를 눌러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이름 : 아무거나
경로 : smb://ip or ddns:port/ (port는 위의 공유기에 정의한 외부포트)
아이디와 암호 입력


반응형